08.01 개발 일지 [YOUR.LOL 제작기]

메인 페이지 퍼블리싱 완료

전체를 담기 위해 배율 조정을 했다(50%) 실제로는 더 크다. 앞으로 추가 할 것은 서비스 로고 작업을 할 건데 그게 저 가운데 YOUR.LOL 부분을 대체 할 것이고 배경 사진도 lol에 맞는 동적인 이미지를 추가 할 계획이다.

riot api 활용 계획

전적 검색 페이지에 필요한 데이터와 그 순서를 정리해봤다.

  1. 전적 검색 대상 gameName, tagLine으로 puuid 데이터 요청
  2. puuid로 해당 id의 최근 게임의 매치 ID를 받아옴.
  3. puuid로 해당 유저의 프로필 아이콘, 레벨 등 해당 유저에 대한 정보를 받아옴.
  4. puuid로 챔피언 숙련도 상위 5개를 불러온다.
  5. 암호화된 id (puuid 아님)으로 해당 유저의 티어, 승, 패 등 전적에 대한 정보를 가져온다.

한 유저를 검색했을때 해당 api 요청들이 모두 이루어져야하는 상황인데 거기에 추가로

1개의 매치에 대한 정보가 담긴 데이터다 여기에서 필요한 정보는 4-5개 일 것 같은데 어떻게 처리를 해야할지 벌써 좀 막막한 것 같다.

그래서 생각해낸게 해당 유저를 검색을 하고 검색 페이지가 렌더링 됐을때 저 위의 모든 api가 동작하는 것이 아닌 갱신 버튼을 만들어서 갱신 버튼을 누를시 해당 정보를 검색하고 받아온 데이터들을 db에 넣어서 저장을 하고 별다른 갱신이 없을시 db에서 데이터를 꺼내오는 식으로 진행을 하는게 효율적이라 판단했고 이 과정은 좀 상세하게 포스팅 해 볼 생각이다.

이번 riot api를 다루면서 느낀게 왜 롤 전적검색 사이트들은 갱신버튼이 있을까 에 대한 의문이 해결되었다. 정말 너무 복잡하게 돼있어서 좀 당황스럽긴 하다. 일단 전적 검색의 구현 자체는 빠르게 될 것 같은데, 저 많은 서로에게 의존해야하는 api 요청들이 매끄럽게 잘 흘러갈지가 좀 걱정이 된다. 그리고 그걸 해결해보는게 이번 프로젝트의 핵심이 될 듯 하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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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분 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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